뉴스

대보유통은 언제나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길의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뉴스 중부고속도로 마장휴게소에서 휴게소 첫 드론축구대회 열려
23-07-31

시·도 8개팀 참가…대구경북팀 최종 우승
마장 드론축구장, 고속도로 휴게소 내 최초

 

마장휴게소에서 열린 드론축구 대회(사진=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27일 중부고속도로 마장휴게소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최초로 '한국도로공사 사장배 드론축구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6년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드론 축구는 축구공 모양의 드론볼을 공으로 삼아 축구처럼 골대에 넣어 승부를 가리는 게임이다.

현재 미국, 일본, 프랑스 등 세계 10개국 이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ICT융합 대표 스포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전날 개최된 드론축구대회에는 각 시·도 8개팀의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대구경북팀과 충북팀의 최종 결승 끝에 대구경북팀이 최종우승과 상금 200만원을 거머쥐었다.

올해 6월 개장한 마장휴게소 드론 축구장은 대한드론축구협회 공식 인증을 받은 최초의 고속도로 휴게소 내 드론축구장이다.

함진규 도로공사 사장은 "휴게소를 4차 산업 신기술과 레저·쇼핑이 어우러진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휴게소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통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해당 무단 수집 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