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속도로휴게소 음식, 추풍령테마파크에 드론으로 배달
2024-07-11

▲추풍령휴게소 먹거리를 추풍령테마파크로 배송하는 드론배달서비스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관계자들이 드론 배송 시험을 하고 있다.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제공

 

김천시 추풍령테마파크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은 추풍령휴게소에서 판매하는 먹거리를 드론으로 제공받아 맛볼 수 있게 됐다.

 

추풍령테마파크를 운영하는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과 추풍령휴게소 운영사인 대보유통㈜은 10일 드론배달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김천시 추풍령테마파크와 추풍령휴게소의 협업을 통해 지역관광 상생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달성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이달 중순부터 추풍령휴게소의 먹거리를 김천시 추풍령테마파크로 이송할 수 있는 드론 배달서비스를 시행한다. 재활용 분리수거대 설치 등 환경정비 개선도 이뤄진다.

 

서비스를 본격 시행하면 추풍령테마파크 이용객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해져 시설 이용 만족도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광 이사장(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은 "공단과 대보유통 간 업무협약을 통해 김천시 추풍령테마파크 이용객에게 볼거리를 더해 기쁘다. 앞으로도 이용객의 만족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시설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매일신문 24.07.11 / 신현일 기자 hyunil@imaeil.com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통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해당 무단 수집 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